▒정다운 외과▒
 
> 진료상담 및 문의 > FAQ > 치핵분야
 
 
 
치질(치핵) 수술후 재발은 안되나요?
  간단하게 말하면 수술한 자리에서는 재발하지 않습니다. 하지만 치료를 하지 않은 부위에서는 새로 생길수 있습니다. 대부분 수술후 재발했다고 하는 것은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. 치핵은 주로 큰 곳이 3군데 있읍니다. 절제술의 경우 1~2개만 절제하고(모두 절제 하면 간혹 항문이 좁아질 수 도 있으므로) 나머지는 작아서 그냥 두었을 경우 그게 더 커지게 되는데 이것을 재발로 오인해서 말합니다. 혈관이 잘 발달한 체질이거나 배변 습관이 나븐 경우에는 재발이 잘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.


신 레이저 치핵 치료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쏘여주기만 하면 되니까 작은 치핵이 많이 있어도 치료가 가능 합니다.(항문이 좁아지는 걱정을 덜 해도 되므로 ) 따라서 일반적인 수술방법보다 재발이 덜 되더군요.
치질 수술받고 나면 통증이 심하다던데?
변을 볼 때 새빨간 피가 나와요?
항문주위에 이물감 또는 종기(혹)가 있어요?
튀어나온 게 있는데 안에 까만혹이 맺혀 있어요?
치질을 방치해 두면 어떻게 됩니까?
항문에서 출혈이 나타납니다.
10여년 이상 치핵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. 치핵은 오래되면 암으로 발전하지는 않는지요.
치핵은 어떤 병입니까 ?
내치핵의 아픈가요?
임신중 치질수술은 언제해야 합니까?
 
   
 
      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